본문 바로가기
이모저모 정보

넷플릭스 영화 추천 요즘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넷플릭스 영화 순위

by 서아쌤 2023. 2. 10.
반응형



오늘은 지금 현재 전 세계 넷플릭스 가입자들 사이에서 인기리에 소비되고 있는 영화 들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. 2억 3,075만 명의 전 세계 넷플릭스 가입자들이 요즘 가장 즐겨 보고 있는 영화는 과연 어떤 작품들인지 정리해 보았습니다.

*본 포스팅에 사용된 데이터는 Netflix, IMDB, BoxOffice Mojo, Rotten Tomatoes, Metacritic, FlizPatrol 등을 참고한 것이며, 2월 첫째 주 기준입니다.
*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이 아닌 경우, 해당 작품의 국내 배급권을 보유한 회사와 넷플릭스 간의 스트리밍 계약 체결 여부 및 넷플릭스 내부 사정 등으로 인해 국내 넷플릭스에서는 스트리밍 서비스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,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


10위 스파이더 맨 : 노 웨어 홈


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0위는 디즈니 플러스에는 없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(MCU) 영화 <스파이더맨 : 노 웨이 홈> (2021)이 차지했습니다.



다들 잘 아시다시피, 멀티버스를 활용해 추억의 캐릭터들을 대거 소환함으로써 코로나19로 신음하던 전 세계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었던 작품입니다.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(MCU) 스파이더맨 솔로 영화의 배급권은 디즈니가 아닌 소니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<스파이더맨 : 노 웨이 홈>은 디즈니 플러스에서 감상하실 수 없습니다.

<스파이더 맨 : 노 웨이 홈> 은 아시아와 아프리카 지역 16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10, 1위(홍콩)~(대한민국 2위) ~ 9위 (인도, 스리랑카, 케냐)의 순위를 형성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0위를 차지했습니다.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71점 / 로튼토마토 지수 93% (평점 7.9/10)

+관격평가
메타유저스코어 8.5점 / 로튼팝콘 지수 98% (평점 4.8/5) / IMDB 8.2점



9위 스나이퍼 : 얼티밋 킬

무려 3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<스나이퍼> 시리즈의 여섯 번째 작품인 <스나이퍼 : 얼티밋 킬> (2017) 은 전일 대비 무려 14 계단이나 순위가 상승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TOP10에 진입했습니다.



지난 2월 1일부터 중남미 지역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순위권에 진입한 <스나이퍼 : 얼티밋킬> 은 <스나이퍼> 시리즈 중 처음으로 토마스 (톰 베린저), 리처드 (빌리 제인), 브랜든 (채드 마이클 콜린스)가 모두 등장한 작품이지만, 관객들의 평가는 차가웠습니다.

<스나이퍼 :얼티밋 킬>은 오세아니아와 중남미 지역 19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10 , 4위 (호주, 도미니카 공화국, 자메이카, 니카라과) ~ 10위(브라질)의 순위를 차지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9위에 올랐습니다.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N/A  /  로튼토마토 N/A

+관객평가
메타유저스코어 N/A  / 로튼팝콘 지수 40% (평점 2.9/5)  / IMDB 5.6점




8위 나르비크


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8위는 노르웨이 전쟁 여화 <나르비크> (2022)가 차지했습니다. 2차 세계 대전 당시 아돌프 히틀러의 나치 독일에게 첫 번째 패배를 안겨 준 나르비크 전투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.



제작비의 한계가 뚜렷한 만듦새로 인해 호불호가 엇갈리는 편이기는 하지만 전쟁으로 인해 발생하게 된 다양한 비극들을 진정성 있게 그려낸 덕분에 한동안 나름 인기를 얻었었는데, 결국 오래 버티지는 못하고 순위가 급략하고 말았습니다.

<나르비크>는 북미를 제외한 전 세계 나머지 지역 30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5위 (벨기에, 대만, 태국 ) ~ (한국 9위) ~ 10위 (폴란드, 이스라엘, 페루, 오만)의 순위를 형성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8위를 차지했습니다.
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M/A  / 로튼토마토 지수 100% (평점 6.9/10)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N/A  / 로튼팝콘 지수 83% (평점 4.0/5)  / IMDB 6.6점



7위 트루 스피릿

2009년 세계 최연소 단독 요트 항해 세계 일주에 도전한 제시카 왓슨에 관한 실화를 다룬 영화 <트루 스피릿> (2023)은 7위로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에 데뷔했습니다.



얼핏 보면 뻔한 하이틴 영화 같지만, 스스로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는 자립심을 길러준 양육관을 직관적으로 잘 피력하고 있는, 온 가족이 함께 감상하기에 매우 적합한 좋은 영화입니다.

<트루 스피릿> 은 오세아니아를 제외한 전 세계 나머지 지역 48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3위 (우크라이나) ~ 10위(캐나다, 노르웨이, 슬로베니아, 리투아니아, 칠레, 엘살바도르, 몰디브, 카타르, 아랍에미리트, 남아프리카 공화국, 케냐)의 순위를 차지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7위에 올랐습니다.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50점 / 로튼토카토 지수 73% (평점 5.8/10)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N/A  / 로튼팝콘 지수 78% (평점 3.9/5) / IMDB 6.9점



6위 허리케인 하이스트

(국내 넷플릭스 서비스 안됨)

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6위는 범죄 액션 스릴러 영화 <허리케인 하이스트> (2017)가 차지했습니다. 지난 1월 31일부터 중남미 지역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글로벌 랭킹에 진입했습니다.



<분노의 질주> (2001) , <트리플 엑스> (2002) 등을 연출한 롭 코헨이 감독을 맡은 <허레케인 하이스트>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재난 영화와 하이스트 영화를 결합시킨 만듦새를 통해 (작위성이 강해 호불호가 엇갈리는 펴이기는 해도) 킬링타임용 영화수준으로 기능하는 작품입니다.

<허리케인 하이스트>는 중남미 지역 21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3위 (아르헨티나, 볼리비아, 에콰도르, 과테말라, 도미니카 공화국, 온두라스, 니카라과, 파라과이, 페루, 엘살바도르) ~ 5위 (우루과이, 자메이카)의 순위를 형성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6위를 차지했습니다.
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35점 / 로튼토마토 지수 47% (평점 4.8/10)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4.6점 / 로튼팝콘 지수 23% (평점 2.4/5) / IMDB 5.1점



5위 인피에스토


스페인 범죄 스릴러 영화 <인피에스토> (2013)는 5위로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에 데뷔했습니다. 코로나 19 창궐 초기에 작은 도시에서 발생한 미스터리한 사건을 추적해 나가는 두 형사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.



코로나 19로 인해 봉쇄령이 떨어져 마치 종말이 도래한 것 같았던 시대 분위기를 연쇄살인마와 연계시켜 장르적 재미를 생산하고자 의도한 작품인데, 진부하고 피상적인 서사로 인해 딱히 큰 재미는 만들어내지 못하고 있는 영화입니다.

<인피에스토>는 유럽, 중남미, 아시아, 아프리카 지역 40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1위 (스페인 ) ~ 10위(볼리비아, 에콰도르)의 순위를 차지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5위에 올랐습니다.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N/A  /   로튼토마토 지수 N/A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N/A  / 로튼팝콘 지수 N/A  / IMDB 5.6점



4위 스나이퍼 고스트 슈터

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4위는 <스나이퍼> 시리즈의 다섯 번째 작품인 <스나이퍼 : 고스트 슈터> (2016)가 차지했습니다. 9위에 오른 <스나이퍼 : 얼티밋 킬>과 마찬가지로 지난 2월 1일부터 중남미 지역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개시한데 힘입어 글로벌 랭킹에 진입했습니다.



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킬링타임용 B급 액션 영화 수준에서 전혀 벗어나지 않는 만듦새를 보이고 있는 작품입니다.

<스나이퍼 :고스트 슈터>는 중남미 지역 21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1위(볼리비아, 바하마, 칠레, 콜롬비아, 에콰도르, 과테말라, 온두라스, 니카라과, 파라과이, 페루, 엘살바도르, 트리니다드 토바고, 베네수엘라) ~ 3위(멕시코)의 순위를 형성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4위를 차지했습니다.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N/A  /  로튼토마토 지수 N/A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N/A  / 로튼팝콘 지수 37% (평점 2.8/5) / IMDB 5.4점



3위 파멜라, 러브 스토리

지난 1월 31일 공개된 다큐멘터리 영화 <파멜라, 러브 스토리> (2023)는 전일 대비 한 계단 순위가 떨어졌습니다. 제목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<베이워치> 시리즈를 통해 전 세계적인 섹시 아이콘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파멜라 앤더슨에 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.


플레이보이 모델 시절에서부터 섹시 비디오 유출 사건, 그리고 브로드웨이에서의 현재 활동에 이르기 까지 그녀의 삶과 커리어 전반을 다루고 있는 <파벨라, 러브 스토리>는 대중들이 막연하게 가지고 있었던 그녀에 대한 편견을 박살 내며 평단과 대중 양쪽 모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.

<파멜라, 러브 스토리>는 세계 전 지역 57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1위 (캐나다, 라트비아, 아일랜드, 아이슬란드, 에스토니아 ) ~10위(프랑스, 터키, 파라과이, 바레인, 오르단)의 순위를 차지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3위에 올랐습니다.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67점 / 로튼토마토 지수 96%(평점 7.2/10)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7.3점 / 로튼팝콘 지수 94%(평점 4.6/5) / IMDB 7.4점



2위 바이킹울프

지난 2월 3일 공개된 노르웨이 공포 스릴러 영화 <바이킹 울프> (2022)는 2위로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에 데뷔했습니다. 천년 전, 바이킹에 의해 프랑스에서 노르웨이로 건너오게 된 늑대인간으로부터 시작된 소등극을 다루고 있는 작품입니다.



진부한 서사와 조약 한 특수효과 때문에 호불호가 극단적으로 엇갈리는 작품입니다.

<바이킹울프>는 오세아니아를 제외한 전 세계 나머지 지역 85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1위 (프랑스, 독일, 그리스, 이탈리아, 폴란드, 터키, 카타르, 브라직, 우루과이, 모로코 외 12개국) ~ 8위 (대한민국, 헝가리, 우크라이나)의 순위를 형성하며,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2위를 차지했습니다.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N/A  / 로튼토마토 지수 N/A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N/A  / 로튼팝콘 지수 53% (평점 3.3/5) / IMDB 5.4점



1위 유 피플

지난 1월 27일 공개된 블랙 코미디 영화 <유 피플> (2023)은 8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위를 유지했습니다. 조나 힐과 에디 머피를 중심으로 인종과 종교에 따른 편견과 차별을 풍자함으로써 영화적 재미와 교훈을 생산하고자 의도하고 있는 작품입니다.



'그들만의 이야기'일 줄 알았던 내용이 기본상식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캐치할 수 있는 수준으로 표현되어 있는 데다가 배우들의 케미가 좋아서 웃으며 재밌게 볼 수 있는 작품이지만, 한편으로는 진부한 서사와 정치적 올바름에 대한 피로감을 호소하는 시청자들도 상당해서 호불호가 엇갈리는 작품입니다.

<유 피플>은 세계 전 지역 86개 국가에서 넷플릭스 오늘의 TOP 10 , 1위 (미국, 영국, 스위스, 이스라엘, 포르투갈, 세르비아, 호주, 뉴질랜드, 싱가포르, 이집트 외 9개국) ~ 9위(인도네시아, 파키스탄, 필리핀)의 순위를 차지 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랭킹 1위에 올랐습니다.


+평론가 평가
메타스코어 50점 / 로튼토마토 지수 42% (평점 5.1/10)

+관객 평가
메타유저스코어 3.3점 / 로튼팝콘 지수 38% (평점 2.5/5) / IMDB 5.6점

반응형

댓글